테슬라(Tesla)는 전기차 그리고 주식대박의 기업으로 점점 한국에서 인지도 및 시장규모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은 "오토파일럿(Autopilot)" (AP), "향상된 오토파일럿(Enhanced Autopilot)" (EAP), 그리고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 (FSD)으로 나뉩니다.
오토파일럿은 테슬라 차량 구매 시 기본제공되고, 향상된 오토파일럿은 현재 4,522,000원, 완전자율주행은 9,043,000원으로 옵션으로 추가 가능합니다. 이 가격은 변동가능한 가격입니다.
1. 오토파일럿(Autopilot) (약자 : AP)
(1) 개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Autopilot)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주행 중에 자동으로 조향, 가속, 감속 등의 기능을 수행하여 운전을 보조합니다. 하지만, 운전자는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상시로 핸들을 잡고 있어야 합니다.
(2) 기능
①자동 차선 유지 및 변경: 차선을 식별하고 유지하며, 주행 도중에 차선 변경을 지원합니다.
②자동 주행: 고속도로와 같이 표준화된 환경에서 자동으로 주행을 수행합니다.
③자동 주차: 주차 공간을 감지하고 주차를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④트래픽 자동 주행: 교통 체류 및 교차로에서 자동으로 주행을 관리합니다.
2. 향상된 오토파일럿(Enhanced Autopilot) (약자 : EAP)
(1) 개요
향상된 오토파일럿(EAP)는 Autopilot의 기능을 확장한 버전으로, 더 많은 운전 보조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AP는 주행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센서와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합니다.
(2) 추가 기능
①자동 차선 변경: 주행 중에 다른 차선으로 자동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②자동 우회 및 나가기: 고속도로에서 출구로 나가거나, 특정 상황에서 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③자동 차량 호출: 주차된 차량을 원격으로 호출하여 운전자가 더 편리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자동 교차로 주행: 교차로에서 자동으로 주행하고, 적절한 차선 선택을 지원합니다.
위 기능 외에 추가로 아래의 기능이 추가됩니다.
①자동 주차
②차량 호출
③스마트 차량 호출
3. 완전자율주행(Full Self-Driving) (약자 : FSD)
(1) 개요
완전자율주행(FSD)는 테슬라의 최종 목표로, 운전자 없이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는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을 지칭합니다. 현재는 운전자 감독하에 사용되며, 향후 정부의 규제 및 기술적 한계를 넘어 완전히 자율 주행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발이 진행 중이고 계속 업데이트 중입니다.
(2) 미래 기능
①도시 내 자율 주행: 복잡한 도시 환경에서도 자동 주행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②신호 및 교통 관리: 신호 및 교통 상황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반응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③완전 자율 주행: 운전자 감독 없이 모든 주행 상황에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목표로 합니다.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은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게 다른 전기차에 차별되는 최고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한국에서 FSD는 언제 적용될까?
현재 한국에서는 미국처럼 FSD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마 법적인 문제인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자율 주행 기술인 FSD는 국가별로 법규 및 규제, 인프라 등의 요소에 따라 적용되는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국가에서 FSD가 언제 적용될 것인지에 대한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향상된 오토파일럿만을 구매하는 경우가 한국에서는 많은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자율 주행 기술의 개발과 시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이러한 시스템의 실제 적용 가능 일정은 테슬라와 해당 국가의 규제 기관 및 정부의 협의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테슬라의 공식 발표나 해당 국가의 규제 기관의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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