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데 도움되는 이야기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M2 개봉기(2022)[ipad pro m2 unboxing]

진셈 2022. 11. 30. 19:03
반응형

한국 시점으로 2022년 11월 30일에 M2 아이패드 프로 12.9와 11인치가 출시되었습니다.

사전 구매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8G wi-fi모델을 오늘 딱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1번가-> 한진택배->30일 도착)

또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평이 좋았던 ESR 폴리오 케이스와 강화유리필름을 함께 구매했습니다. 필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종이질감의 필름을 구매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온전한 디스플레이를 즐기고 싶어서 강화유리필름을 구입했습니다.

환율인상 때문이라고 하지만 역대급 가격 인상과 이전 세대에 비해 큰 변화가 없다는 평가에 판매율이 이전 세대보다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상은 참을 수 없기에 구매했습니다. 사실 지금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가 일반 아이패드고 몇 세대인지도 기억안나는 엄청 구형이라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는지라 저에게는 신세계가 펼쳐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만 보는 용도에서 얼마나 많고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첫 박스입니다. 개봉전인데요, 이번부터는 비닐포장대신 환경을 생각한 종이로 일부만 벗겨내면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애플답게 심플합니다. 다행이도 충전기와 케이블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우선,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애플생태계 유저라면 소프트웨어 내용을 복사하면 되고, 새롭게 쓰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처음부터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세팅안한 기본 배경화면입니다.

 

 

애플펜슬 2세대는 옆에 탁 붙여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페어링됩니다. 충전도 되고요!

 

 

기본 메모장에 손글씨즘 써봤습니다. 굿노트5 구매해서 야무지게 기록할 생각입니다. 굿노트5는 아이패드 필수어플이기도 한데 지금 가격이 14,000원이네요. 무료다운받으시고 인앱결제로 하시면 평생소유 가능합니다.

 

케이스도 한번 입혀줬습니다. 애플정품 폴리오 케이스는 10만원넘어가기 때문에  ESR폴리오 케이스로 미리 구매했습니다. 지금까진 만족스럽네요.

 

 

아이패드 프로 뒷면인데요. 제가 구매한 색상은 스페이스그레이입니다. 이전 세대보다 색상이 조금 옅어진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뒷면에 일반 아이패드와 에어, 프로의 각인을 다르게 디자인했습니다.

 

 

M1프로세서는 정말 깔 수 있는게 하나도 없었는데, 그보다 강화된 성능인 M2프로세서는 얼마나 안정되고 강화된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해외에서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문제 되는 이슈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와 11인치 중 무엇을 구매할 것인지 고민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휴대성과 콤팩트한 사용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11인치를 선택했습니다.  

두 개의 제품의 차이는 미니 LED차이만 있을 뿐이고 자기의 성향과 사용목적에 따라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차이도 조금 있기 때문에 그것도 고려할 항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12.9인치와 11인치의 크기 차이는 체감상 꽤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거거익선이라지만 실제로 두 모델의 크기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거치해서 사용많이 하시는 분들은 12.9형을 추천!

이동이 많고 여러장소에서 옮겨가면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11형을 추천!

 

 

 

사실 전(前) 세대의 아이패드 프로와 디자인 측면이나 기능적으로 획기적인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전(前) 세대 아이패드 프로 소유자라면 굳이 이번 세대로 업그레이드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M2프로세서가 M1가 별로 차이 없다는 평가가 있는데 실제로 프로급 작업을 하는 경우 그 차이가 꽤 있습니다. 시간이 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M2프로세서는 살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양 프로세서의 차이가 별로 없다는 것은 M1유저의 자기 위로(?) 또는 자기만족이지 M2가 확실히 빠르고, 영상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 차이를 많이 느끼실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5G는 사실 통신사의 망 구축이 잘 되어야 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잘 이용하기엔 시간이 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wi-fi 6E 기술도 공유기가 6E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구매하기엔 가격이 좀 높아서 보편화되기에는 이것도 시간이 조금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도 빠른 와이파이를 즐기려고 공유기를 검색해봤는데 저렴한 공유기가 20만원이 넘는 가격에 포기했습니다. ㅎㅎ

 

새로 구매한 애플펜슬 2세대

 

깔끔한 애플펜슬 2세대

 

애플 펜슬 2세대와 관련해서 펜촉이나 케이스같은데 시중에 많이 있는데 본품 그대로 사용하는게 좋아서 저는 그냥 사용할 예정입니다. 또 펜슬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아이패드케이스와 호환이 잘 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애플펜슬 없이 사용하는 것은 심각한 성능 낭비(?)이니깐 꼭 함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펜슬 2세대로 함께 구매했는데 이번에 변화된 점은 호버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프로크리에트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로 그림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섬세한 작업을 하는데 좋은 기능입니다. 다만, 이 기술이 신기술은 아니고 이전부터 존재했으나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에 처음 적용된 것입니다.

실제로 사용할 때 그림을 수정하거나 디테일을 수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총평 : 매우 잘 샀다. 뽕 뽑을 때까지 사용할 예정!!

          (참고로, 제일 먼저 구매한 어플은 굿노트5, 프로크리에이트, 루마퓨젼입니다.)

반응형